핫타임뉴스

부평구, ‘2024년 사회복지기관 종사자 소통과 공감 교육’ 개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05 [21:14]

부평구, ‘2024년 사회복지기관 종사자 소통과 공감 교육’ 개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05 [21:14]

▲ 부평구, ‘2024년 사회복지기관 종사자 소통과 공감 교육’ 개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5일 구청에서 ‘2024년 사회복지기관 종사자 소통과 공감 교육을 진행했다.

차준택 구청장을 비롯해 백진희 부평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각 사회복지 기관장관련 종사자 및 공무원 등 100여 명이 이날 교육에 참석했다.

이날 교육은 앞서 지난 5월 처음 열린 부평구 사회복지사 등 처우 및 지위 향상을 위한 워크숍’ 당시 실시한 설문조사(희망 교육 분야 조사)에서 많은 종사자들이 희망해 마련됐다.

한국범죄학연구소 소장이자 직장 내 소통과 공감, 4대폭력 예방 전문 강사인 염건령 강사가 이날 교육을 진행했다염 소장은 직장 내 소통과 공감’ 분위기 조성을 위해서 자율적이고 서로 배려하는 문화를 강조했다.

교육 내용은 작은 것부터 서로 배려하는 자세 직장 내 상하관계를 보여주는 물리적 환경/공간 제거 소통을 위한 자율적 대화 분위기 세대별 문화 및 인식 인지를 위한 문화 체험 등의 주제로 구성됐다.

 

 

 

차준택 구청장은 사회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종사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처우 및 지위 향상을 위해 앞으로도 워크숍 및 교육 등을 꾸준히 진행해 종사자분들과 주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