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에서는 3월부터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거제 아동 문화·관광 체험카드 신청을 받는다고 지난 28일 밝혔다.
이 사업은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을 위한 중장기 추진계획’의 일환으로 올해 신규로 시행하는 사업이다.
거제 아동 문화·관광 체험카드는 거제시에 주민등록을 둔 초등학생(19,000명)에게 문화·관광분야의 다양한 체험학습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관내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1인 연 5만원의 충전식(바우처)카드를 지원한다.
신청기간은 3월 1일부터 12월 15일까지다. 다만, 코로나19 확산방지와 민원 혼잡 방지를 위해 3월부터 4월까지 2개월간은 거제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 1-2학년은 월·화, 3-4학년은 수·목, 5-6학년은 금·토요일로 학년별 분산하여 접수하므로 신청 시 요일 확인에 유의가 필요하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거제 아동 문화·관광 체험카드는 지역내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학습을 통해 창의적인 역량 계발은 물론 코로나19로 침체되어 있는 지역경기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이다”라며, “아동 문화·관광 체험카드 가맹점 신청은 연중 접수받고 있으므로 체험이 가능한 업체들의 가맹점 신청에 적극 참여해 달라.”라고 권유하였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