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4-H본부, 우수 학생 4-H회원 장학금 전달과제활동 모범 나주이화학교·세지중·호남원예고 학생 5명, 지도교사 3명 격려금 수여
나주시4-H본부가 4-H과제활동에 모범이 된 관내 3개 초·중·고교 학생, 지도 교사에게 소정의 장학금과 격려금을 전달했다.
28일 나주시에 따르면 4-H본부는 최근 나주이화학교(2명), 세지중학교(2명), 호남원예고등학교(1명) 학생 5명에게 장학금 60만원을, 소속 지도교사 3명에게 격려금 10만원씩을 수여했다.
이번 장학금은 나주시4-H본부에서 유능 회원 육성을 위한 기금으로 마련됐으며 학교텃밭조성, 수경재배키트 시험재배, 김장나눔 등 4-H과제활동을 성실히 추진하고 회원 간 협동 정신을 실천한 학생을 선정해 지급했다.
임동연 회장은 “좋은 것을 더욱 좋게, 실천으로 배우자는 4-H정신을 실천한 학생들과 지도에 힘써준 교사들을 격려하고자 소정의 금액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봉사활동, 학교4-H와 후배 영농4-H회의 화합과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나주시4-H본부는 현재 100여명의 회원으로 구성, 매년 학교 장학금 전달, 영농4-H후원, 복지시설 물품배달 등 지·덕·노·체 이념을 바탕으로 다양한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