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은 아름다운 청정 자연과 함께 지친 마음을 달래기 위해 국가대표 힐링도시 정선을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정선의 역사와 문화관광, 삶의 이야기 거리를 전하는 정선군 관광가이드를 운영하고 있다.
특유의 친화력과 구수한 입담으로 국민고향 정선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자유롭고 편안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정선에 대한 역사와 문화, 관광, 음식, 여담 등 다양한 여행 정보 알리미 역학을 담당하고 있는 7명의 정선군 관광가이드가 활동하고 있다.
정선군 관광가이드는 대한민국 명품 정선 5일장 등 정선 주요 관광지 안내를 비롯해 와와정선 2층 투어버스 연계 관광, KTX 연계 시티투어, 정선 전통시장 장터 이벤트 진행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구수한 이야기로 정선만의 특색있는 관광안내와 따뜻한 인심을 전하고 있다.
정선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들을 위해 영어 통역 안내 관광가이드 1명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
또한 군에서는 정선의 문화유산 및 관광자원 등 그 속에 담긴 의미와 숨겨진 이야기를 관광객들에게 전달하고 관광 및 체험을 도와주는 10명의 문화관광해설사를 운영하고 있다.
정선 여행의 재미를 더해줄 문화관광해설사는 정선아라리촌을 비롯해 관광안내소, 아리나루관, 화암탐방객센터, 삼타아트마인, 강원랜드, 정암사 등에서 활동하고 있다. 아울러 군에서는 오는 3월 8일까지 관광가이드를 모집하고 있으며, 접수 및 문의는 문화관광과 관광기획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