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포항시립대잠도서관, 문학 특성화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인문고전과 현대시 특강을 통해 대중들에게 문학의 즐거움 선사한다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3/01 [16:32]

포항시립대잠도서관, 문학 특성화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인문고전과 현대시 특강을 통해 대중들에게 문학의 즐거움 선사한다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3/01 [16:32]

포항시립대잠도서관은 시민들의 독서 진흥을 위한 문학 특성화 프로그램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대잠도서관은 ‘문학 특성화 도서관’으로 지정된 후 해마다 다양한 주제의 문학 특성화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올해도 상·하반기에는 인문고전과 현대시 특강을, 중반기에는 현대소설 특강을 운영할 예정이다.

 

먼저 인문고전 특강은 ‘위대한 고전 읽기-셰익스피어 4대 비극’, 현대시 특강은 ‘시, 마음의 무늬 읽기’라는 주제로 문학분야 전문강사를 통해 문학과 관련된 깊고 의미 있는 수업을 진행한다.

 

인문고전 특강에서는 셰익스피어 4대 비극을 선정해 난해하다는 시민들의 고전문학에 대한 고정관념을 탈피하고 대중적인 작품을 깊이있게 탐독하는 흥미로운 시간을 제공한다.

 

현대시 특강에서는 매회마다 다른 시인들의 작품을 통해 우리의 삶을 성찰하고 시 읽기의 즐거움을 시민들과 함께 공유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3월 10일부터 5월 19일까지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각 10회에 걸쳐 매주 화요일은 인문고전, 목요일은 현대시로 운영한다.

 

신청은 3월 2일 오전 10시부터 도서관 홈페이지 문화프로그램-문화행사 신청 코너에서 할 수 있으며, 각 15명씩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포항시 관계자는 “대잠도서관의 특성화 주제인 문학에 걸맞은 인문고전과 현대시 특강을 통해 바쁜 현대인의 삶에서 행복을 발견하고 함께 생각과 마음을 나누며 성숙해지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문학특성화 프로그램은 온라인플랫폼을 통해 우선 운영되며, 차후 코로나 상황에 따라 대면 방식으로 전환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대잠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