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1번지 강남구, ‘강남혁신교육지구사업’ 수행기관 공모3월4일까지 우편?이메일 접수… 청소년 동아리 발굴?학부모 성장 프로그램 운영 2개 분야 모집
‘기분 좋은 변화, 품격 있는 강남’을 실현 중인 강남구가 강남혁신교육지구사업의 일환으로 ‘청소년 자치 동아리 발굴 프로젝트’, ‘학부모 성장 프로젝트’를 기획?운영할 기관?단체를 4일까지 모집한다.
혁신교육지구는 시?교육청?자치구?지역사회가 참여해서 학교?마을교육공동체를 실현하는 사업이다.
강남혁신교육지구사업은 ‘나?너?울, 품격 교육 강남’을 비전으로 올해 4년차를 맞았다.
강남구가 올해 진행하는 ‘청소년?학부모 성장 프로젝트’는 청소년이 주입식 교육환경에서 벗어나 능동적인 주체로 참여하고, 학부모가 동반성장하는 교육문화를 구축해서 소통과 협력의 혁신교육문화를 만들어나가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구는 2개 분야에 1억650만원을 지원한다. ? ‘청소년 자치 동아리 발굴 프로젝트’?모집대상은 청소년 동아리 발굴?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할 수 있는 기관?단체다.
‘학부모 성장 프로젝트’ 모집대상은 학부모 동아리 운영과 맞춤형 교육?탐방 활동을 실시할 기관?단체다. 접수는 3월 2일부터 4일까지 우편 또는 이메일로 받는다. 정순균 강남구청장은 “강남은 대한민국 교육1번지로 교육열이 가장 높은 지역”이라며 “앞으로도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한 강남만의 창의적인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품격교육’ 문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