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김필, 자작곡 ‘목소리’ 어쿠스틱 버전 28일 발매.. 라이브영상 공개로 기대감↑

‘목소리’ 어쿠스틱 버전 공개... 깊어진 감성 예고

노영찬 기자 | 기사입력 2022/03/01 [20:07]

김필, 자작곡 ‘목소리’ 어쿠스틱 버전 28일 발매.. 라이브영상 공개로 기대감↑

‘목소리’ 어쿠스틱 버전 공개... 깊어진 감성 예고
노영찬 기자 | 입력 : 2022/03/01 [20:07]

가수 김필이 28일 오후 6시 ‘목소리(acoustic)’ 음원 발매에 앞서 라이브 영상을 공개하고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김필의 소속사 아카이브 아침은 지난 27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목소리(acoustic)’ 발매를 기념한 라이브 영상을 게재해 눈길을 끌었다. 아늑한 분위기 가운데에서 진행된 라이브 영상에는 마치 친밀한 누군가에게 말을 건네듯 노래하는 김필의 모습이 담겨 보는 이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했다.

 

‘목소리(acoustic)’는 지난 2019년 발매돼 큰 사랑을 받은 김필의 자작곡 ‘목소리’의 새롭게 재해석한 버전이다. 겨울의 끝자락에서 팬들에게 감미로운 음악 선물이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발표하는 곡으로 피아노 연주와 어우러진 김필의 담백한 목소리가 원곡과는 또 다른 감동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목소리(acoustic)’는 음원 발매에 앞서 지난해 12월 김필이 네이버 바이브의 ‘슬립믹스 프로젝트’에서 먼저 공개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당시 ‘목소리(acoustic)’는 ‘잠 못 이루는 리스너들을 위한 꿀잠 유도송’으로 불리며 팬들로부터 뜨거운 사랑을 받은 것은 물론 음원 발매 요청까지 쇄도하는 등 인기몰이를 했다.

 

이에 김필은 방송 당시 1시간 분량으로 편곡됐던 음원을 5분 분량으로 재편곡해 발매하기로 결정하면서 변함없는 팬 사랑을 보여줬다.

 

어쿠스틱 버전으로 새롭게 탄생한 김필의 자작곡 ‘목소리(acoustic)’는 28일 오후 6시 국내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한편 김필은 지난 2011년 데뷔한 후 독보적인 음색과 진한 감성의 가창력으로 사랑받아왔다. 드라마 ‘응답하라 1988’, ‘동백꽃 필 무렵’, ‘이태원 클라쓰’, ‘사이코지만 괜찮아’, ‘스타트업’, ‘지리산’, ‘비긴어게인 시즌3’, ‘더 콜 시즌2’ 등 인기 드라마 OST 및 음악 예능프로그램으로 대중들과의 접점을 넓혀왔다.

 

또한, 지난해 데뷔 10주년을 맞이하여 기념 음원 ‘처음 만난 그때처럼’ 발매 및 10주년기념 콘서트를 개최하는 등 활발한 음악 활동과 더불어, 최근 에픽하이, 피타입 등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 앨범에 피처링으로 참여하며 팬들은 물론 뮤지션들에게까지 사랑받는 ‘목소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노영찬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