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지역기업 인턴십 지원사업" 참여 기업(기관) 모집참여기업 지원, 교육형인턴십 1인당 200만원, 취업연계형인턴십 150만원
안동시는 안동형 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취업연계 교육시스템 구축과 전문분야 인력 양성을 위해 ‘지역기업 인턴십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기관)을 모집한다.
이번 인턴십 지원사업은 기업 교육현장 인턴십을 통해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교육형 인턴십’과 기업의 직접적이고 미시적인 문제해결에 특화된 인력을 양성하는 ‘취업 연계형 인턴십’으로 구성됐다.
지원대상은 본사 또는 지사·연구소 등의 소재지가 안동시인 기업(기관)이다. 교육형 인턴십의 경우 공공기관 또는 교육 운영팀을 보유하고 있거나 교육 지원이 가능하다고 판단되는 중견, 대기업이 대상이 된다. 또한, 전략사업 분야인 △스마트팜 △대마산업 △바이오?백신 △문화?관광 기업이 우선 선정되며 그 외 기업은 심사기준에 의거 선정된다.
지원신청은 2월 24일부터 3월 4일까지 안동시 청년전용지식산업센터(동흥 2길 21)에 방문, 우편 또는 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안동형 일자리사업단, 안동시 및 안동대학교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안동형 일자리사업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업 모집 이후 심사를 거쳐 지역기업 인턴십 지원사업 참여기업(기관)으로 최종 선정되며, 3월 중 인턴십 지원자 모집을 통해 인턴을 채용토록 할 계획이다.
인턴십 지원자 채용 시 참여기업에는 교육형 인턴십은 1인당 월 최대 200만원, 취업 연계형 인턴십은 1인당 월 최대 150만원이 지원된다. 안동시 관계자는 “지역 전략산업 분야를 중심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특화된 전문 인력풀을 구축하고, 지역 인재 경쟁력 강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역 기업은 인턴십 기간 동안 검증된 인재를 직원으로 고용할 수 있어 생산성 향상은 물론 신규채용 직원 훈련에 따른 시간과 경비를 절감할 수 있을 것”이라며 지역기업의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