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태안군, "새내기 귀농·귀촌인 돕는다" 영농정착기술 교육 실시

3월 8일부터 4월 15일까지 성공적인 농촌 정착 지원 및 기초역량 배양 나서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3/02 [06:38]

태안군, "새내기 귀농·귀촌인 돕는다" 영농정착기술 교육 실시

3월 8일부터 4월 15일까지 성공적인 농촌 정착 지원 및 기초역량 배양 나서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3/02 [06:38]

태안군이 새내기 귀농·귀촌인의 농촌 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2022년도 영농정착기술 교육’을 실시한다.

 

군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신규 농업인과 귀농·귀촌을 준비하는 도시민들을 대상으로 하며 성공적인 농촌 정착 지원과 농업에 대한 기초역량 배양을 위해 추진된다.

 

교육은 3월 8일부터 4월 15일까지 총 12회에 걸쳐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에 진행되며, 군은 귀농·귀촌 성공전략 전문가 및 재배기술 전문가를 초빙해 △토양과 비료 △농촌생활과 생활원예 △농지법 △각종 작물재배 기술 △농산물 판매전략 수립 등 총 48시간에 걸친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인생 이모작을 계획하는 분께 꼭 필요한 프로그램으로, 귀농·귀촌을 준비하는 분들이 모여 현장 중심의 영농기술을 습득하고 다양한 정보를 공유해 자신만의 귀농·귀촌 성공전략을 수립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농업인은 4일까지 군 농업기술센터 귀농귀촌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군은 넓은 대강당을 활용해 거리두기 지정석을 운영하고 체온검사 및 마스크 착용 안내, 교육생 건강모니터 작성 등을 통해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철저를 기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