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는 지역농업 발전 및 지역순환 먹거리 체계 구축을 통한 아산시 푸드플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2022년 창의적 먹거리 경제조직 발굴 및 지원사업’을 계획하고, 지난 28일 사업 대상자 발굴 모집을 공고했다.
이 사업은 아산시 먹거리정책과에서 추진 중인 사업으로, 총사업비 120백만 원이며(개소당 30백만원 내외), 대상사업은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생산·가공 사업, ▲단체급식, 공공급식, 음식점 등에서 적용 가능한 로컬푸드 식단개발, ▲로컬푸드를 활용한 가정간편식(HMR) 상품 개발,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커뮤니티키친 운영 활성화 사업, ▲먹거리 공공성 강화를 위한 교육 및 홍보사업 등이다.
사업 대상자는 아산시 사회적경제조직, 농업인단체, 먹거리 관련 단체 등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사업 신청은 오는 14일(월)부터 15일(화) 18시까지이며, 모집 공고 내용 및 관련 제출서류 등은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 홈페이지-시정-시정공고-고시공고 란에서 확인가능하다.
보조사업자는 3월 중 자체심사 후 아산시보조금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되며, 4월부터 10월까지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본 사업은 아산시가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추진하는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며, 아산시는 해당 사업과 더불어 먹거리통합지원센터 및 미래농업인센터 건립 등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구축을 통한 아산 먹거리 통합지원체계를 통해 ‘아산시 푸드플랜 2022’성공에 한 걸음 더 도약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