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시설안전관리공단과 연수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동위원장협의체(회장 김종순), 이·미용 봉사회(박화선 외 1명)는 지난 2일 연수구시설안전관리공단 이사장실에서 공동 재능봉사단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발대식을 가졌다.
공단은 사회공헌활동 활성화를 위해 그동안 품안愛연수(7개 기관), Hand In Hand(6개 기관)를 구성하여 생명나눔 헌혈, 폐화분 재활용사업, 연탄배달 봉사 등을 함께해왔으며 22년도에는 공동 재능봉사단을 신규로 구성·운영하여 동별로 도움이 필요한 대상자를 핀셋 발굴하고 처방활동을 함으로써 사회공헌 활동을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단은 주민이 함께하는 공동 재능봉사단을 구성하여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을 위한 이·미용 봉사, 전기·수도 등 간단한 집수리 기술봉사, 폐화분 리사이클을 통한 화분·채소 나누기 봉사를 추진하기로 하였으며 연수구 사회공헌 확대를 위해 상호 협력하고 관련 프로그램을 추진하기로 하였다.
이를 위해 연수구 각 동별로 조직화 되어있는 연수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동위원장협의체에서는 각 동별 도움을 필요로 하는 대상자를 선정·발굴하고 공단에서는 이·미용 봉사, 기술봉사, 화분·채소 나누기 봉사를 제공한다. 정종석 이사장은 “연수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동위원장협의체가 현장에서 도움이 필요한 대상자를 발굴하고 공단이 주민과 함께 재능 기부로 수혜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여 소외계층에게 현실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