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교육지원청-여주시, 여주초 학교시설복합화 업무 협약 체결여주시와 여주초 학교시설복합화 사업추진을 위한 기본업무 협약 체결
경기도여주교육지원청은 3월 3일, 여주시와 ‘여주초 학교시설복합화 사업 추진을 위한 기본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2025년 3월 개교를 목표로 신설대체이전 추진 중인 여주초등학교 부지 내에, 학교시설복합화 사업을 통하여 학생과 지역주민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도서관, 수영장, 체육관, 육아지원시설 등 교육·문화·체육·복지시설 건립에 대한 협력 내용을 담고 있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학교시설복합화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하였으며, 여주교육지원청은 복합시설 건립을 위한 부지를 제공하고 여주시는 재원을 마련하여 시설 건립 및 운영을 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하여 학교 부지 내 복합시설 건립을 위한 선결 조건인 여주초 신설대체이전 사업은 지난 2월 경기도교육재정투자심사를 받았으며, 여주교육지원청은 해당 사업을 오는 4월 교육부 중앙투자심사에 의뢰할 계획이다. 이명신 여주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여주초의 여주역세권 이전 설립을 통하여 여주 도심지 교육환경 개선 및 여주역 일대 개발사업에 대응한 적정규모 학생배치가 가능하고, 더불어 학교시설복합화 사업 추진도 할 수 있다”며 “오는 4월 교육부 중앙투자심사에서 여주초 이전 사업이 확정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