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국세청, 제56회 납세자의 날 기념 성실납세 감사행사 실시

국민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국세 행정으로 국민편익 향상 확대

노영찬 기자 | 기사입력 2022/03/03 [14:39]

국세청, 제56회 납세자의 날 기념 성실납세 감사행사 실시

국민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국세 행정으로 국민편익 향상 확대
노영찬 기자 | 입력 : 2022/03/03 [14:39]

국세청은 제56회 납세자의 날을 맞이하여 모범납세자 및 아름다운 납세자를 선정하여 수상자에 대한 포상을 실시했다.

 

국세청·지방청·세무서 누리집에 모범납세자와 아름다운 납세자 명단을 게시함으로써 성실납세자가 자긍심을 갖도록 했다.

 

국세청장은 모범납세 수상자(1,047명)에게 휴대전화 축하 문자를 전송하고 수상자의 누리집에 게시할 수 있는 알림창을 제공하여 감사의 뜻을 전했다.

 

지방청과 세무서에서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상황을 고려하여 탄력적으로 기념행사를 축소실시하였으며, 미실시하는 경우에도 모범납세자 표창장 및 포상물은 최대한의 예우를 갖춰 직접 방문하여 전달했다.

 

성실납세에 감사를 표하고 성실납세 문화 확산을 위한 행사를 진행한다.

 

성실납세 감사행사로 모범납세자 초청 KBS 열린음악회를 개최(3~4월)하고,성실납세 문화 확산을 위해 모범납세자(대통령 표창) 연예인 이승기·조보윤(조보아)을 국세청 홍보대사로 위촉(4~5월)할 예정이다.

 

국세청은 국민의 참여와 소통을 확대하고 성실납세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공모전 개최와 다양한 특별 행사를 실시했다.

 

미래 납세자의 세금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청소년 세금작품 공모전을 개최하고, 어린이 직업체험관 운영을 확대실시하겠다.

 

전 국민 대상으로 온라인 특별 행사 진행 및 납세자의 날 민원봉사실 방문자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하는 등 성실납세 감사행사를 진행했다.

 

국세청은 참여의 장을 마련하고 국민과 지속적으로 소통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 세정, 복지 세정, 공정 세정으로 국민편익 향상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노영찬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