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가 주민이 직접 변화를 체감할 수 있는 주민 체감형 정책발굴에 온 힘을 쏟고 있다.
시는 더불어 행복한 더 좋은 정읍을 만들고, 시민 복지와 행정 서비스 향상을 위해 창의적이고 실행 가능한 정책 제안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는 주민 실생활 편익 향상을 겨냥한 주민밀착형 정책과 인구증가 및 정착유도 방안을 포함한 청년·인구 유입 정책 등을 발굴하겠다는 취지다.
이에 따라, 정읍시민이면 누구나 의견을 제안할 수 있으며, 채택된 제안은 계획수립과 예산편성 등 절차를 거쳐 시 정책에 반영된다.
응모 방법은 정읍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전송하거나 우편(정읍시 충정로 234 정읍시청 기획예산실) 또는 팩스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는 3월 25일까지 할 수 있으며, 우편은 접수 마감일 소인분까지, 기타 방법은 접수 마감일 18시까지 도착분에 한해 유효하다.
시는 심사를 통해 모두 12건의 우수 제안을 선정해 총 245만원(최우수 1건 60만원, 우수 2건 각 40만원, 장려 4건 각 20만원, 노력상 5건 각 5만원)의 시상금과 상장을 지급한다.
심사는 창의성과 실현 가능성, 효과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5월 중 선정 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민생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주민 체감형 정책과 인구증가, 복지 등 모든 분야에서 독창적인 사업이 실현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께서는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제안해 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