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수산자원연구소는 오는 14일까지 귀어학교 5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2020년 1기 교육을 시작으로 운영 중인 귀어학교는 귀어인의 어촌 이해도 향상과 지역주민들과의 소통?화합 여건을 제공함과 동시에 경험이 부족한 귀어인의 성공적 창업을 위한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선발된 교육생은 도 수산자원연구소 귀어학교에서 합숙하며 귀어 귀촌 사례와 귀어귀촌 정책 및 자금 지원 사업안내, 어업?양식업?창업 등에 필요한 이론 교육 및 체류형 현장 체험 실습을 실시한다.
교육 프로그램은 5기 28일부터 4월 22일, 6기 6월 27일부터 7월 22일, 7기 9월 19일부터 10월 14일까지 기수별 4주간 운영하며, 수료자를 대상으로 희망자에 한해 조종면허 자격증 취득반을 진행할 계획이다.
교육생은 만 18세 이상 65세 미만인 귀어인 또는 귀어 희망자 등을 대상으로 모집하며 서류 및 면접 심사를 통해 총 15명을 선발한다.
신청은 응시 원서, 자기소개서 등 필요한 서류를 구비해 도 수산자원연구소에 방문 또는 우편, 팩스,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교육 신청서 및 자세한 정보는 도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 수산자원연구소 관계자는 “충남은 2020년 기준 귀어가구와 귀어인이 전남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곳”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도시민의 안정적 어촌 유입을 이끌고, 미래 수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