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창업 아이템 개발부터 프리마켓 운영까지, 함께할 청소년 CEO를 찾습니다2022 ‘금천청소년 CEO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금천구는 3월 31일까지 ‘금천청소년 CEO 프로젝트’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금천청소년 CEO 프로젝트’는 청소년들이 창업 경험을 통해 경제 관념을 확립하고, 기업가 정신을 키울 수 있도록 추진하는 금천구 특화사업이다.
시립금천청소년센터와 함께 진행하며, 2019년부터 4년째 이어지고 있다.
지난해에는 ‘금천 실학자 정(직)·약(속)·용(기)’을 주제로 참가 청소년이 이웃과 사회에 필요한 아이템을 연구·제작·판매하는 과정을 거치며 지역사회에 관심을 갖고 사회활동에 참여하게 돼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올해에도 ‘금천 실학자 정약용 청소년 CEO 시즌 2’를 통해 막연하게 느끼는 창업에 대한 어려움을 해소하고 CEO로서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오리엔테이션(활동 소개) △전체 창업교육(경제·인성교육 및 아이템 논의) △그룹별 역량 강화(프리마켓 판매 아이템 제작 실습) △창업 시뮬레이션(프리마켓 판매)을 진행한다.
참여 자격은 금천구에 거주하거나 금천구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12~19세 청소년(초5~고3 및 학교 밖 청소년)이다. 개인 또는 그룹(3~6인) 단위로 지원할 수 있으며, 구글 설문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시립금천청소년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있는 홍보 포스터의 QR코드를 인식하면 쉽게 신청할 수 있다.
프리마켓을 통해 발생한 판매 수익금 전액은 금천구 취약계층 청소년을 위해 사회에 기부할 예정이다. 참가 청소년들은 기부를 통해 이웃과 사회의 도움을 바탕으로 창출된 이윤을 사회구성원에 환원하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인식을 배우게 된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청소년들이 지역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뜻깊은 활동을 경험하며 창업역량과 공동체 의식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금천구 청소년들이 지역사회를 대표하는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시립금천청소년센터 또는 금천구청 아동청년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