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우리도 입학했어요” 공주시 다문화엄마학교 개강

공주시 다문화엄마학교 제3기 입학, 자녀 학습 지도 역량 강화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3/05 [23:51]

“우리도 입학했어요” 공주시 다문화엄마학교 개강

공주시 다문화엄마학교 제3기 입학, 자녀 학습 지도 역량 강화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3/05 [23:51]

결혼이주여성 학부모의 자녀 학습 지도 역량을 키워주기 위한 공주시 다문화엄마학교가 제3기 입학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시는 5일 공주시가족센터에서 김정섭 시장과 제3기 입학생인 결혼이주여성 학부모 9명과 제2기 졸업생 9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3기 입학식 및 제2기 졸업식을 가졌다.

 

지난해 처음 시행된 다문화엄마학교는 초등학생 자녀를 둔 결혼이주여성에게 초등학교 교과목 및 가정학습지도 교육을 함으로써 자녀에게 학습을 지도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워 주는 프로그램으로 공주시가족센터가 운영을 맡는다.

 

이번에 입학한 학생들은 오는 14일 첫 온라인 수업을 시작으로 오는 7월까지 국어 등 초등학교 교과목 7과목을 온라인 수업(20주)과 대면 수업(10회)을 받는다.

 

지난해 이 같은 교육을 받은 1기 졸업생 11명 중 4명이 초등학교 검정고시에 합격하는 성과도 올렸으며 올해는 2기 졸업생들이 도전에 나선다.

 

이와 함께 엄마학교 졸업생을 대상으로 4개월 동안 매주 1회 자녀학습지도 훈련도 진행할 예정이다.

 

김정섭 시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열심히 수업에 참여하여 제2기 9명이 무사히 졸업을 할 수 있게 되어 정말 기쁘다”며, “제3기 9명 또한 성실히 교육과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