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안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여성가족부 공모사업 선정

인터넷·스마트폰 가족치유캠프 2년 연속 공모선정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3/07 [10:26]

안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여성가족부 공모사업 선정

인터넷·스마트폰 가족치유캠프 2년 연속 공모선정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3/07 [10:26]

안양시청소년재단 산하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여성가족부가 중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2022년 인터넷·스마트폰 가족치유캠프’ 공모사업에 3일 선정됐다.

 

이번 공모는 전국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인터넷 중독 예방상담센터를 대상으로 진행된 가운데, 여성가족부와 한국 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심사를 통해 본 센터를 포함 총 14개 기관이 선정됐다.

 

가족치유캠프는 인터넷·스마트폰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초등학교 2~3학년 나이대의 청소년이 포함된 15가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주요내용은 과다사용 정도를 진단·평가한 뒤 여름방학 기간인 8월 중에 2박 3일 프로그램 운영할 예정이며,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을 스스로 해결·개선하고 치유효과가 지속될 수 있도록 전문상담개입과 사후모임을 진행할 계획이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민미연 센터장은 “가정에서부터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문화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으로 진행했던 가족치유캠프를 다시 한 번 진행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올해는 캠프뿐 만 아니라 자녀의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을 위한 부모교육도 함께 진행할 예정” 이라고 말했다.

 

한편 안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스마트폰 가족치유캠프는 코로나19 확산 정도를 고려해, 상황이 안정화 된 후 사업홍보 및 대상자 모집을 본격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