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는 직원들의 친절마인드 향상과 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매월 첫 번째 월요일 각 부서별 자체적으로 직원들 대상 친절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첫 번째 월요일인 지난 3월 7일에는 친절 교육을 통해 민원인에 대한 이해와 민원인 응대시 마음가짐, 방문 및 전화 민원인 응대 기본 예절, 코로나 19 관련 재택치료 전화민원 응대 요령 등 친절 교육과 현안 업무 공유를 통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실무수습 등 신규자 적응을 위한 직원 애로사항을 청취하여 서로 격려하고 직원간 소통의 시간을 통해 활기찬 직장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정기적인 친절 교육을 실시하여 직원들이 형식적인 응대만 강조하는 것이 아니라 민원인과 진심으로 소통할 수 있는 의식을 함양하고 시민과 소통·공감할 수 있는 민원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기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한편, 김제시는 친절베스트 공무원을 매월 선정하여 인센티브를 제공함으로써 직원사기 진작을 도모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