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민주평통 서천군협의회, 2022년 1분기 정기회의 개최

지속가능한 한반도 평화 실현 방안 논의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3/07 [10:25]

민주평통 서천군협의회, 2022년 1분기 정기회의 개최

지속가능한 한반도 평화 실현 방안 논의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3/07 [10:25]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서천군협의회가 지난 3일 서천군청 대회의실에서 2022년 1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회의에서는 자문위원 정책 건의를 위한 지역 통일 의견수렴, 2022년 상반기 통일사업 계획 보고 및 2021년 회계 결산 보고 등이 진행됐다.

 

또한, ‘지속가능한 한반도 평화 실현 방안’을 주제로 토론을 진행하며 지역 통일의견을 수렴했다.

 

자문위원들은 “북한은 올해 1월만 해도 7번의 무력시위를 하며 한반도에 긴장상태를 유발하는 강대강 구도를 형성해 가고 있다”며 “한반도의 평화를 안정시켜 지속가능한 한반도 평화를 실현시키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평화의 제도화가 필요하다”고 입을 모아 말했다.

 

또한, 지속가능한 한반도 평화 실현을 위해 △남북한 신뢰 구축을 위한 합의 이행 제도화 추진과 △남북군사공동위원회의 조속한 재개 △코로나19, 기후변화, 재난재해 대응을 위한 남북협력체계 구축이 필요함을 건의했다.

 

이와 관련 자문위원들은 지속가능한 한반도 평화실현을 위해 민주평통의 역할을 강조하며 실천 방안으로 통일 미래세대인 청년세대와의 소통 활성화를 제안했다.

 

이 외에도 일상에서 국민들의 평화 공감대를 조성하기 위해 ‘지역의 평화 명소 발굴과 평화의 길 조성’을 위한 사업 등을 제안했다.

 

이날 이병도 협의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분단국가이며 전쟁을 겪은 우리에게 평화보다 소중한 가치는 없다”며 “우리 협의회는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공감대를 확산, 평화통일 의지와 역량을 결집하여 군민들과 함께 평화의 길을 열어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