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자연보호합천군협의회, 환경분야 장관 표창 수여

환경지킴이로서 선도적인 역할 공로 인정받아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3/07 [11:44]

자연보호합천군협의회, 환경분야 장관 표창 수여

환경지킴이로서 선도적인 역할 공로 인정받아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3/07 [11:44]

자연보호합천군협의회는 환경보전에 이바지한 공으로 환경부장관 표창을 수상해 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7일 정례조회에서 합천군으로부터 표창장을 전달받았다.

군 협의회는 2005년 2월에 사단법인을 설립해 현재 총 회원 160여 명으로 구성되어 활동 중이며, 자연을 오염과 파괴로부터 보호하고 아름다운 국토를 소중히 보존하고자 범국민적으로 자연보호운동을 전개하는 단체이다.

 

또한, 저탄소 녹색사회 구현을 위한 자연보호운동, 자연보호 환경지킴이 역할수행에 따른 교육사업, 생활 속 오염원 줄이기 운동, 군민의 식수원인 합천댐 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주민참여형 환경정화 활동 추진을 통한 자연보호 활동 등 환경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해 공로를 인정받아 환경부 장관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박오영 협의회장은 “코로나19와 급변하는 기후변화로 인해 자연보호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는 시점에 환경지킴이로서 앞장서겠으며, 적극적인 자연보호운동을 통해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는 녹색합천을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문준희 군수는 “우리 지역의 자연보전을 위해 노력하여 환경분야 큰 상을 수상하게 되어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소중한 자연자원을 후손들에게 물려주기 위한 환경보호 실천에 선도적인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