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구광역시교육청, 신나는 새학기 자녀들의 걱정 없는 학교생활

새학기 증후군부터 대학 합격생의 비밀까지 알찬 프로그램 구성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2/03/07 [12:22]

대구광역시교육청, 신나는 새학기 자녀들의 걱정 없는 학교생활

새학기 증후군부터 대학 합격생의 비밀까지 알찬 프로그램 구성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2/03/07 [12:22]

대구광역시교육청 학부모역량개발센터는 2022학년도 새학기를 맞아 자녀들의 학교 적응을 돕기 위한 다양한 학부모교육을 준비했다.

 

학부모 교육은 ‘자녀교육 가이드북과 함께하는 신입생 학부모 비포스쿨’, ‘새학기 증후군 이겨내기’, ‘2022 대학 합격생의 비밀’이다.

 

먼저 3월 14일부터 25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진행되는‘자녀교육 가이드북과 함께하는 신입생 학부모 비포스쿨’은 빠르게 변화하는 교육환경 속에서 자녀의 성장 발달 단계에 따라 달라지는 학부모 역할을 안내하는 프로그램으로 개학과 함께 각 가정으로 배부된 자녀교육 가이드북 책자를 활용해 교육에 참여한다면 교육 효과가 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새학기가 시작되면 새로운 환경 적응에 대한 많은 심적 부담감을 느끼고 불안, 긴장 등으로 일상생활의 여러 문제가 발생하는 것을 ‘새학기 증후군’이라고 하는데, 이에 대비하기 위해 18일에는‘새학기 증후군 이겨내기’라는 주제로 새학기에 나타날 수 있는 심리·정서적 문제와 새학기 적응이 어려운 자녀를 도와줄 수 있는 방법, 새학기 증후군 특징과 대처방법에 대해 순천향대학교 부속 구미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과장 성형모 교수와 함께 알아본다.

 

23일과 25일에는 ‘2022대학 합격생의 비밀’이라는 주제로 3월부터 시작되는 새학기에 앞으로 나아갈 진로 방향을 어떻게 준비하면 되는지 막막한 후배들에게 올해 명문대학교에 합격하여 입학하는 대학생을 멘토로 초빙해 대학입시와 연계한 고등학교 생활에 관한 생생한 경험담과 대학입시정보를 공유한다.

 

모든 교육은 화상회의 프로그램인 줌(Zoom)을 활용하여 실시간 쌍방향 소통으로 실시된다.

 

김사철 센터장은 “새로운 시작인 새학기를 맞아 자녀의 슬기로운 학교생활과 학부모의 바람직한 역할이 무엇인지 맞춤형 자녀교육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자 노력했다”고 말했다.

 

대구학부모역량개발센터 홈페이지 또는 카카오톡 채널 ‘대구학부모교육’을 통해 수강 신청 받고 있으며, 자녀를 둔 학부모라면 누구나 무료로 신청 ㆍ 수강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