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충주시 조길형 시장, 이해와 협력으로 당면 현안 해결해 가야

군 소음 피해보상, 코로나 대응 등 중요 현안에 각별한 주의 당부해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3/10 [11:57]

충주시 조길형 시장, 이해와 협력으로 당면 현안 해결해 가야

군 소음 피해보상, 코로나 대응 등 중요 현안에 각별한 주의 당부해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3/10 [11:57]

조길형 충주시장이 이해와 협력을 바탕으로 중요 현안의 해답을 찾아갈 것을 주문했다.

 

조 시장은 10일 주재한 현안점검회의에서 “군 소음 피해보상에 1만2,660명의 시민이 신청 의사를 밝혔다”며 “오랜 기간 고통을 감내해 온 분들을 위한 첫 보상인 만큼 불이익이 없도록 적극적으로 도와야 한다”고 당부했다.

 

특히, “주민들의 의견에도 귀 기울여서 더욱 실질적인 보상이 이루어지는 개선 방안을 찾는 데에도 힘쓸 것”을 거듭 당부했다.

 

또한, 선거 업무에 최선을 다한 직원들을 격려하며 “선관위와 잘 협력해서 곳곳에 설치됐던 플래카드, 포스터 제거 등 후속 조치도 적절하게 이루어지도록 해달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정점 구간에 진입한 것으로 판단되고 있는 코로나 유행상황과 관련해 “선별진료소에 매일 많은 인원이 방문하고 있어 안전과 편의에 더욱 신경 써야 한다”며 “번호표 발급, 거리두기 고려한 대기 의자 배치 등 효율적인 시설 운영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지시했다.

 

조길형 시장은 “대선이라는 큰일이 하나 마무리됐지만, 한숨 돌리기에는 코로나, 산불, 화상병 등 중요 현안이 산재해 있다”라며 “지역사회의 이해와 협력을 바탕으로 당면한 문제들의 해답을 찾아가자”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