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문화재단이 ‘2022년 금천뮤지컬센터 프로그램 라인업’을 공개하고 3월부터 본격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11월 19일 개관한 금천뮤지컬센터는 지상 4층 규모이며, 공연장, 연습실, 강의실, 창작 공간 등이 갖춰진 공공기관 최초의 뮤지컬 특화시설이다. 청소년을 포함한 지역주민이 일상에서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및 공연을 개최하고 있다.
올해 금천뮤지컬센터는 지난해 시범사업으로 운영됐던 프로그램의 수요 및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반영해 유아부터 성인까지 전 연령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금천뮤지컬센터는 여름방학 시즌 예술교육, 청소년 창작 뮤지컬 클래스가 있는 ‘특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청소년 참여형 뮤지컬, 진로체험·전환기 프로그램, 예술동아리 지원으로 구성된 ‘학교연계 프로그램’, 주민 전 연령 대상 뮤지컬에 대한 인식을 확대하고, 신선한 견해를 제시하기 위해 창작 뮤지컬, 예술교육 아카데미를 기획한 ‘지역연계 프로그램’, 뮤지컬이라는 관심 주제로 모인 청년들을 지원하는 ‘커뮤니티 프로그램’, ‘창작 플랫폼 활성화 사업’ 등 뮤지컬을 기반으로 한 다각도의 교육과 지원을 시도한다.
특히 올해에는 역량 있는 예술가와 단체를 적극 발굴하고, 뮤지컬을 매개로 한 다양한 교육을 운영해 지역형 대표 뮤지컬 창작플랫폼으로서의 기반을 구축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대한 상세 내용은 ‘금천뮤지컬센터 2022시즌 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금천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금천문화재단 오진이 대표이사는 “지역주민들의 풍요로운 문화생활 향유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라며, “대상별 맞춤 프로그램을 통해구민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금천뮤지컬센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뮤지컬센터 또는 금천문화재단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