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충북농기원, 농촌체험학습 현장교사 양성 나선다!

농업의 가치를 알릴 전문가 역량강화 프로그램 실시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3/13 [17:10]

충북농기원, 농촌체험학습 현장교사 양성 나선다!

농업의 가치를 알릴 전문가 역량강화 프로그램 실시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3/13 [17:10]

충북농업기술원은 농촌체험 학습을 이끌어갈 전문인력 육성을 위해 ‘농촌교육농장 교사양성 기초과정’을 3월 15일 부터 3일간, 농촌체험·교육농장을 운영하는 농장주 53명을 대상으로 비대면 방식(ZOOM)의 강의를 실시한다.

 

이번 교육 과정은 농업·농촌자원의 정기적 학교 교육활동 프로그램 연계를 도모하고 현장인력의 체계적인 육성을 통해 교육품질을 높이며, 시대적 흐름인 치유농업으로의 전환에 대응하고자 실시하게 됐다.

 

주요 교육내용은 농업·농촌에 대한 이해, 농촌교육농장의 개념, 농가자원 발굴과 활용에 대해 교육농장발전소 김남돈 소장이, 교수학습능력과 교재교구 개발 사례는 다기능농업연구소 남동규 소장이 맡게 된다.

 

이어서 주제중심 통합교육과 교육프로그램 개발 실습은 교육농장발전소 김선희 강사가 추진하며, 아동발달의 이해는 전 춘천교대부설초 김정숙 강사로 구성했다.

 

이들 교육은 학교 교과 과정과 연계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능력 향상에 목표를 두고 중점 편성했다.

 

본 기초과정 교육을 이수한 교육생은 심화과정 교육을 받을 수 있는 대상이 되며, 농촌진흥청 주관의 교육농장품질인증 신청 자격요건을 갖추게 된다.

 

도 농업기술원 신은희 농촌자원과장은 “이번 농촌교육농장 교사양성 기초과정 교육을 통해 현장교사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청소년들에게 농촌교육농장의 가치와 중요성에 대한 이해를 증진 시켜나가는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