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천안시, 고위직 대상 맞춤형 ‘4대폭력 예방교육’ 실시

강화된 성폭력 예방교육에 맞춰 상황별 대처 능력과 성인지 감수성 향상 도모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3/14 [09:59]

천안시, 고위직 대상 맞춤형 ‘4대폭력 예방교육’ 실시

강화된 성폭력 예방교육에 맞춰 상황별 대처 능력과 성인지 감수성 향상 도모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3/14 [09:59]

천안시는 14일 성평등한 조직문화 정착과 건전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관리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4대폭력 예방교육’을 시청 봉서홀에서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관리직 공무원의 성인지 감수성과 상황별 대처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시는 올해부터 성폭력 예방교육 참여에 관한 사항을 승진, 전보 교육훈련 등 인사관리에 반영하고, 기관장 등 고위직 대상 맞춤형 별도 교육을 의무화하는 등 성폭력 예방교육을 더욱 강화했다.

 

이날 강의는 ‘성평등한 조직문화를 위한 관리직 공무원의 역할’이란 주제로 천안시 성평등 전문관 윤금이 강사가 진행했다. 성희롱과 성폭력 예방을 위한 관리직 공무원의 책임과 역할을 강조하며 4대폭력에 대한 다양한 사례를 다뤘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성평등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서는 관리자의 책임과 역할 인식을 통한 상호 배려와 존중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공직문화를 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천안시는 3월 관리직 공무원 교육을 시작으로 신규공무원, 공직유관기관 및 단체, 일자리 참여자, 환경미화원 등 다양한 분야의 직군을 대상으로 연중 대상자별 맞춤형 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