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은 생태테마관광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3월 14일부터 24일까지 생태관광지도사 양성과정 교육생 30명을 모집한다.
만 18세 이상 고성군민을 대상으로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무료로 운영된다.
교육기간은 3월 28부터 7월 4일까지로, 매주 월~수(09:30~12:30)까지 이론 84시간, 현장실습 30시간, 평가 및 견학 36시간, 총 150시간 과정이다.
주요 교육내용은 △생태학의 기초 △습지 및 조류의 이해 △고성 독수리 생태의 이해 △갯벌 및 곤충생태 △식물의 분류와 이해 △한국 양서류의 이해 △고성의 생태인문학 △자연체험과 놀이 등이다.
교육은 고성박물관 1층 강의실에서 진행되며, 현장교육도 병행한다.
교육의 80% 이상을 참가해야 수료 가능하고, 교육 수료자는 고성군 생태관광 체험 프로그램 운영일자리 지원사업의 보조강사 및 일반강사로 활동할 수 있으며, 기타 교육단체, 농어산촌 체험마을 등의 강사로 활동 가능하다.
한편 고성군은 현재 문화체육관광부 생태녹색관광육성 공모사업에 3년 연속 선정되어 생태체험관광을 추진하고 있다. 2020년에 고성군생태관광지도사 27명을 양성하여 고성군생태관광지도사협회를 발족시켰고, 고성 대표 생태관광자원인 독수리를 활용한 프로그램의 강사와 각종 자연생태학습의 강사로 참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