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전교육청, 한반도라이온스클럽에서 생리대 및 휴대폰 기탁받아

관내 취약계층 여학생 생리대 및 초등학생 휴대폰 지원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2/03/14 [12:16]

대전교육청, 한반도라이온스클럽에서 생리대 및 휴대폰 기탁받아

관내 취약계층 여학생 생리대 및 초등학생 휴대폰 지원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2/03/14 [12:16]

대전광역시교육청은 3월 14일에 한반도라이온스클럽으로부터 동?서부교육지원청 관내 취약계층 여학생들이 사용할 수 있는 생리대(1천만원 상당)와 SK텔레콤에서 취약계층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232명에게 5G 휴대폰 및 1년간 휴대폰 요금(약 1억4천9십만원)을 기탁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기탁식에는 한반도라이온스클럽 우청제 회장과 SK트롤네트웍스 대표 김상열 대표 등 관계자분들이 직접 참석하여 대전광역시교육청에 물품 등을 전달하였다. 한반도라이온스클럽은 국제라이온스협회 356-B지구로 2018년 7월 창립하였으며, 소외계층에 필요한 맞춤형 봉사활동 및 기부를 꾸준히 실천하고 있는 국제봉사단체이다.

 

우청제 회장은 “여학생에게 생리대는 꼭 필요한 물품이지만 쉽게 도움을 청하기 어려운 부분이라 생각되어 취약계층 학생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지원하게 되었으며, 회원분 중 SK텔레콤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지원계획이 있음을 알게 되어 지원하게 되었다면서, 한반도라이온스클럽은 앞으로도 회원 간에 상호정보 교류를 통해 지역 소외계층에 필요한 맞춤형 봉사활동을 꾸준히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조훈 혁신정책과장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각계각층에서 다양한 형태의 교육기부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나눔 문화를 실천해 주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기본적인 건강권과 정보통신 지원에 소외되는 일이 없도록 교육청도 취약계층 등 어려운 학생들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