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군산시, 창업 희망키움 사업(4기) ‘청년 창업가’모집

창업활동경비, 맞춤형컨설팅 등 청년 스타트업 원스톱 지원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3/18 [10:53]

군산시, 창업 희망키움 사업(4기) ‘청년 창업가’모집

창업활동경비, 맞춤형컨설팅 등 청년 스타트업 원스톱 지원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3/18 [10:53]

군산시가 혁신적인 청년창업가를 양성하기 위해 ‘창업 희망키움사업 (4기)’에 참여할 청년(예비)창업가를 모집한다.

 

창업 희망키움 사업은 민선7기 공약사업으로, 창업초기 어려움을 해소해 창업정착율을 높이고 창업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초기투자비 500만원과 창업활동경비 매월 100만원씩 최대 24개월, 창업 여건을 고려한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는 지난 2019년부터 시작한 이 사업으로 3세대 굴삭기 전용 어태치먼트 개발, 3D 프린팅 통합 웹 포털 서비스와 같은 독특하고 실현성 높은 아이템을 바탕으로 한 창조적인 기술창업자들과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하는 지역특화 콘텐츠제작과 같은 마케팅 창업자 등 다양한 창업자 67명을 발굴 육성했으며 이번 모집을 통해 15명을 선발,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자격은 만19세~만39세의 군산청년 중 자신만의 창업아이템과 아이디어를 가진 사업자등록을 한 적이 없는 예비 창업가이거나 5년미만의 기창업가이며 예비창업가의 경우 사업에 선정된 후 6개월 이내에 군산시에서 사업자등록을 완료해야만 한다.

 

선발된 청년에게 지원되는 초기투자비 및 창업활동경비는 임차료, 인건비 마케팅비 등 창업초기 일정 매출이 발생하기 전까지 겪을 수 있는 재정적 어려움을 해소해 안정적인 창업기업 정착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창업 희망키움사업(4기) 모집 신청기간은 21일부터 오는 28일까지다.

 

한유자 일자리정책과장은 “이 사업은 청년창업가들의 자금마련의 큰 부담없이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실현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많은 청년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해 달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