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금정구, 구?군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본격 추진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협력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3/30 [09:08]

금정구, 구?군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본격 추진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협력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3/30 [09:08]

금정구는 지난 28일 부산시와 ‘2022년 구·군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관련 약정을 체결하고, 시비 1억 원을 확보해 일자리 창출 지원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지난 1월 29일 부산시에서는 지역자원을 활용한 맞춤형 일자리 창출을 위하여 16개 구?군을 대상으로 ‘2022년 구군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공모를 실시했고, 금정구에서는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협력하여 ‘메타버스 시대 대비 뉴미디어 아티스트 양성 사업’을 제안하여 최종 선정됐다.

 

‘메타버스 시대 대비 뉴미디어 아티스트 양성 사업’은 AR/BR/MR/홀로그램 등의 기술을 활용하는 ‘뉴미디어 아트’라는 새로운 장르를 창출하고, VR/AR 기술과 예술을 융합한 새로운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진행된다.

 

이번 사업은 금정구와 수행기관인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업무협약을 맺어 진행되며, 제반 사항을 준비해 오는 4월부터 교육생 모집·취업 연계 등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정미영 금정구청장은 “코로나19로 인하여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문화예술인은 물론 평소 해당 분야에 관심이 있는 구직 희망자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며, “좋은 일자리 제공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