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남사랑상품권 새단장, 이제는 캐시백으로!

쓸 때마다 적립금으로 돌려받는 캐시백형 경남사랑상품권 도입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4/21 [11:32]

경남사랑상품권 새단장, 이제는 캐시백으로!

쓸 때마다 적립금으로 돌려받는 캐시백형 경남사랑상품권 도입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4/21 [11:32]

경상남도는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 극대화를 위해 경남사랑상품권을 결제 단계에서 적립금을 지급하는 캐시백형 상품권으로 4월 새롭게 선보인다.

 

기존 선할인형 상품권은 10,000원권(할인율 5%)을 500원 할인받아 9,500원에 구매할 수 있었지만, 캐시백형은 10,000원권(적립률 5%)을 10,000원으로 구매한 뒤 상품권을 사용하면 500원을 적립 받을 수 있다.

 

적립금은 상품권 결제 시에 함께 사용 가능하며, 기존 선할인 상품권은 캐시백형 상품권과는 별도로 상품권별 유효기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

 

캐시백형 상품권은 사용액과 적립금이 합해져 선할인형에 비해 소비규모가 커지고, 빠른 소비 유도가 가능하며, 지역 내 소비로 연결되는 만큼 지역 경제 활성화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경남도는 코로나19 이후 급증한 비대면 소비거래 지원을 위하여 지난해부터 발행한 온라인 전용 상품권 ‘경남e지’를 캐시백형 상품권으로 오는 26일 먼저 선보인다.

 

‘경남e지’상품권은 경상남도 온라인 쇼핑몰인 e경남몰과 경남 민관협력 배달앱 배달의 진주, 김해 먹깨비, 밀양 위메프오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이용 금액의 10%를 적립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

 

또한 상품권 구매 수요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5월 가정의 달에는 경남사랑상품권을 80억 원 규모(5% 적립)로 발행할 계획이다.

 

경남사랑상품권은 가맹점의 수수료 절감 효과와 소상공인 매출 증대에 매년 효자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으며, 비대면 결제가 가능하다는 이점도 있어 꾸준한 인기로 발행 시기마다 완판되고 있다.

 

도는 경남사랑상품권을 선할인에서 캐시백형으로 전환 발행함에 따라 각종 홍보매체를 통해 집중 홍보를 실시하고 있으며, 경상남도소상공인연합회와 협력하여 경남사랑상품권 캐시백형 출시 기념 OX 퀴즈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는 경상남도소상공인연합회 누리집을 통해 참여 가능하며, 이벤트 참여자에 대해서는 추첨을 통해 소정의 경남사랑상품권을 지급할 계획이다.

 

경남도 관계자는 “경남사랑상품권이 캐시백형으로 발행되면 빠른 소비가 가능하고, 소상공인 지원 효과도 더욱 커져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