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정연구원은 20일 전국대도시연구원협의회(창원·수원·고양·용인시정연구원) 2022년 정기총회 와 함께 한국행정연구원과의 학술교류협약식(MOU)을 가졌다.
20일 오후 15시 30분 창원시정연구원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2022년 전국대도시연구원협의회 정기총회는 4개 특례시 시정연구원장 및 관계연구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그간 특례시연구원협의회 추진경과 및 세미나 등 안건 보고 2건과 2022년 예산 승인(안) 및 2022년 연구사업 승인의 건 및 추가안건에 대한 심의의결 순서로 진행되었다.
특히, 2022년 연구사업 건은 인구 100만 특례시가 출범했음에도 불구, 일부 특례사무를 제외하고는 행·재정적 특례가 명확히 제시되지 않고 있어, 각종 특례 권한을 처리할 수 있는 통일된 법정장치 마련이 필요함에 따라 (가칭) 100만 특례시 지원 특별법의 필요성 및 특별법에 담길 주요내용에 관한 공동연구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어 17시에는 한국행정연구원과 창원·수원·고양·용인 시정연구원 간의 학술교류협약식(MOU)이 이루어졌다.
이번 협약은 지방자치 행정변화에 대응하고 특례시연구원과 한국행정연구원 간의 상호 긴밀한 업무협력 및 원활한 교류사업을 추진하여 기관 간의 상호발전을 도모하고 더불어 지방행정발전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협력 사항으로는 ▶공동연구사업 발굴 및 추진 ▶연구자료 공유·활용·정보 교류 ▶세미나, 워크숍 등 국내·외 학술행사의 공동개최 등을 추진할 계획이며, 올 하반기 한국행정연구원과 4개 특례시연구원에서 공동세미나 개최에 대한 논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