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천안과학산업진흥원, 실현기술 지원 8개 컨소시엄 선정

천안시 전략산업 분야 실현기술 발굴 및 성공적인 기술사업화 달성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4/21 [18:14]

천안과학산업진흥원, 실현기술 지원 8개 컨소시엄 선정

천안시 전략산업 분야 실현기술 발굴 및 성공적인 기술사업화 달성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4/21 [18:14]

재단법인 천안과학산업진흥원은 ‘2022년 실현기술개발 지원사업’ 신규과제 선정평가를 토대로 지원대상 8개 컨소시엄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실현기술개발 지원사업은 공공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대학·출연연과 기술 수요가 있는 민간 기업이 컨소시엄을 구성해 천안시 전략산업 기술 고도화 및 신시장 창출을 위한 실현기술(Enabling-Tech)을 발굴하고 성공적인 사업화를 달성하는 사업이다.

 

실현기술개발 지원사업 사업 기간은 2년이다. 1차 연도에는 시제품 개발, 지식재산, 공정혁신, 소프트웨어(SW) 개발 등 기술사업화 개발(R&BD)을 지원한다. 2차 연도에는 제품 상용화, 지식재산 창출 인증, 사업화 등 성공적인 기술사업화 추진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올해도 진흥원은 △나노소재 △반도체 △의료장비 △스마트 기계 △바이오 △디스플레이 △이차전지 △자동차 부품 8개 천안 전략산업 분야에 집중해서 투자한다.

 

세부적으로는 총 14개의 컨소시엄에 10억 원을 지원할 예정으로, 1차 연도에는 8개의 컨소시엄에 모두 과제당 5000만 원씩 지원하며, 2차 연도에는 6개의 컨소시엄을 선정해 과제당 1억 원씩 지원할 방침이다.

 

자동차 부품 제조사 A 기업은 기존 설계·생산 노하우 확보와 제품 생산 다각화를 통해 수입의존도를 제거하고 국내 장비 국산화와 자체 시스템을 운영하기 위해 이번 사업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이 기업은 다른 기업과 제품 개발 및 공급계약 체결까지 완료해 이번 과제 실행으로 제품 실현화를 이루고 사업화를 본격 추진할 방침이다.

 

플라즈마 공기 살균 청정기 제조사인 B 기업은 경쟁제품 대비 우수한 살균 능력, 스마트한 공기 청정 복합기술, 경쟁제품 대비 저전력 설계로 인한 전기요금 절감 등 우수한 기술을 확보하고 있어 이번 사업에 선정됐다.

 

컨소시엄은 4차 산업의 핵심기술인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빅데이터를 활용해 사용자에게 가장 적합한 공기청정, 살균, 제습 등 공기 청정 복합기 서비스를 제공하는 다기능 공기 정화 장치 제품 실현을 목표로 한다.

 

이병욱 원장은 “앞으로 실현기술개발 지원사업을 통해 천안지역 우수 중소기업을 중점 육성해 나아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