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수소 허브 도시를 향해 악셀을 밟다!포항시 수소산업 육성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 (사)한국수소산업협회 용역 수행
포항시가 수소 허브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포항시 수소산업 육성계획 수립 용역’에 착수했다.
포항시는 2일 일자리경제국장을 비롯한 관련부서 관계자, 용역 수행기관, 자문위원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 용역 수행기관인 (사)한국수소산업협회가 △국내외 수소산업 현황 △포항시 수소산업 현황 분석 △포항시 비전·목표·전략·핵심사업 도출 △세부사업 계획수립 △포항시민 설문조사 등을 발표했으며, 참석한 관계자들의 다양한 의견과 건의사항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는 이번 용역을 통해 수소산업 육성을 위한 기본구상과 로드맵을 수립하고, 이를 위한 재원확보 및 운영방안 등을 검토할 계획이다.
특히, 포항 블루밸리 국가산업단지에 추진 중인 수소연료전지 발전 클러스터 조성사업과 수소연료전지 인증센터 고도화사업 등과 연계해 수소산업의 시너지를 높일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면밀하게 분석할 예정이다. 손정호 일자리경제국장은 “수소산업 육성 마스터플랜을 수립해 수소사업을 적극 발굴하겠다”며, “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음으로써 더 큰 포항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