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여수시, ‘청년 문화복지카드’ 신청자 추가 모집

공연 관람, 학원 수강, 도서 구입, 여행, 체육시설 이용 등 문화복지비 연 20만원 지원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7/01 [14:48]

여수시, ‘청년 문화복지카드’ 신청자 추가 모집

공연 관람, 학원 수강, 도서 구입, 여행, 체육시설 이용 등 문화복지비 연 20만원 지원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7/01 [14:48]

여수시가 ‘전남 청년 문화복지카드’ 지원 확대를 위해 거주요건을 변경하고 7월 한 달간 신청자를 추가 모집한다.

 

‘전남 청년 문화복지카드’는 지역 청년들에게 연 20만원의 문화복지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도내 청년 인구를 늘려 인구감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시행됐다.

 

신청 대상은 2020년 7월 1일 이전부터 전라남도에 2년 이상 주소를 둔 21세~28세 청년(1994년~2001년 출생자)이다.

 

단, 복지포인트(카드)를 받는 공공기관 근무자, 학교 밖 청소년 교육수당 대상자, 전남 여성농어업인 바우처 대상자는 지원에서 제외된다.

 

또한 문화누리카드 지원 대상자는 문화누리비 10만원을 제외하고, 차액 10만원만 받게 된다.

 

추가 신청 기간은 7월 한 달간이며, 온?오프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다. 광주은행 홈페이지나 주소지 관할 읍면사무소 또는 동주민센터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지원금은 자격요건 등 확인을 거쳐 9월부터 체크카드로 지급될 예정이다.

 

연말까지 공연 관람, 학원 수강, 도서 구입, 여행, 체육시설 이용 등 문화활동 및 자기계발을 위해 사용하면 된다. 전남도내, 오프라인으로만 사용이 가능하니 유의해야 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 인구일자리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청년들의 문화?여가 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으로 7월 한 달간 추가모집을 진행한다. 상반기에 미처 신청하지 못했거나 추가로 자격요건을 갖추게 된 청년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