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청년창업 지원사업, 조건 완화’ 경북청춘 창업드림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청년 창업 활성화를 통해 지역경제 활력과 인구 유입을 동시에!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7/01 [16:43]

‘청년창업 지원사업, 조건 완화’ 경북청춘 창업드림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청년 창업 활성화를 통해 지역경제 활력과 인구 유입을 동시에!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7/01 [16:43]

영천시는 외지 청년의 유입과 청년 창업 활성화를 위해 ‘경북청춘 창업드림 지원사업’의 참여자를 이달 14일까지 추가 모집한다.

 

이 사업은 경상북도 외 거주하는 청년이 지역에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기발한 창업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 창업가를 발굴해 전반적인 창업 준비 및 사후 관리까지 지원하여 체계적인 창업 시스템을 통해 청년 CEO로 양성하는 사업이다.

이번 모집은 조건 또한 완화됐다. 당초 만 19~39세 이하의 청년이 신청 가능했으나 이번 추가 모집은 만 19~45세 이하의 청년도 신청 가능하다.

 

단, 단순 카페 및 식당 창업, 프랜차이즈 창업, 유흥업, 레저, 금융 부동산 등은 지원 제외 업종 대상이며 상세 지원대상 자격은 영천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면심사와 면접심사를 통해 선발되는 최종 청년 예비 창업가에게는 창업자금 2,500만원(최대 2년)을 지원하고 3년 차에 꾸준히 영업을 유지하고 청년을 신규 채용하는 경우 인건비를 추가적으로 지원한다.

 

참여 희망자는 (재)경상북도경제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사업 신청을 진행하면 된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외지 청년들이 유입되어 청년 네트워크 및 경제 활성화에 기여함으로써 지역 내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