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기도농수산진흥원, 안양 어린이집 친환경농산물 공공급식 시범사업 추진

안양시 어린이집 공공급식 시범사업으로 공공급식 영역 확대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17 [07:16]

경기도농수산진흥원, 안양 어린이집 친환경농산물 공공급식 시범사업 추진

안양시 어린이집 공공급식 시범사업으로 공공급식 영역 확대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17 [07:16]

▲ 경기도농수산진흥원, 안양 어린이집 친환경농산물 공공급식 시범사업 추진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경기도농수산진흥원과 안양·군포·의왕·과천 공동급식지원센터, 안양시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가 16일 ‘안양지역 어린이집 공공급식 친환경농산물 공급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공공영역의 친환경 급식 활성화, 영유아 급식 질적 향상 및 농가소득 확대를 위해 협력관계를 구축하고자 추진됐다.

업무협약에 따라 진흥원은 안양시 국공립 어린이집 22개소(약 1,000명)를 대상으로 ▲경기도 친환경농산물 공급 ▲품질관리 ▲생산지 안전성 관리 등 친환경농산물 공급 전반을 지원할 계획이다.

안양, 군포, 의왕, 과천 등 4개 시군 공동급식지원센터는 어린이집 협력체계 구축 및 식생활 교육을, 안양시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는 사업 적극 참여 및 활성화 협조의 역할을 맡았다.

최창수 경기도농수산진흥원장은 “친환경 급식 확대를 통해 미래세대에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친환경농산물 생산 농가의 소득증대를 지원하고자 한다”며 “경기도 어린이집 친환경농산물 공공급식을 확대하기 위해 시·군 공동급식지원센터와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