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금산군청 재무과, 젋은세대‧기성세대 간 '존중'이라는 이름의 약속 에티켓 선포

실천 다짐 및 현수막‧탁상용 게시물 배치 추진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17 [09:44]

금산군청 재무과, 젋은세대‧기성세대 간 '존중'이라는 이름의 약속 에티켓 선포

실천 다짐 및 현수막‧탁상용 게시물 배치 추진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17 [09:44]

▲ 금산군청 재무과 에티켓 선포 기념사진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금산군청 재무과는 지난 16일 과사무실에서 젋은세대와 기성세대 간 소통을 증진하고 화목한 직장문화를 만들기 위해 ‘존중’이라는 이름의 약속 에티켓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사전에 실시된 직원 대상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서로에게 바라는 에티켓을 공유하고 실천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직원들은 ‘오늘 우리가 에티켓을 지키면, 내일 행복한 일터가 됩니다’ 구호를 외치며 에티켓 실천을 다짐했다.

또, 설문 결과를 바탕으로 제작된 현수막과 탁상용 게시물을 사무실 곳곳에 배치해 계속해서 상기할 수 있도록 했다.

설문에서 젊은세대가 기성세대에 바라는 에티켓은 △휴가 신청은 자유롭게 △개인 시간 존중 등이 꼽혔고 기성세대가 젊은세대에 바라는 에티켓은 △업무에 대한 책임감 △규정 준수 등이 꼽혔다.

강희천 재무과장은 “이번 에티켓 선포식을 통해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가져 소통이 활발해질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함께 만들어가는 행복한 직장문화를 만들어 조직 만족도가 향상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