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수원시 팔달구 화서2동, 독거노인 건강상담 및 새빛돌봄서비스 연계 추진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18 [10:04]

수원시 팔달구 화서2동, 독거노인 건강상담 및 새빛돌봄서비스 연계 추진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18 [10:04]

▲ 수원시 팔달구 화서2동, 독거노인 건강상담 및 새빛돌봄서비스 연계 추진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수원특례시 팔달구 화서2동은 지난 17일 고령층 1인 단독가구를 방문해 행복을 운영하는 목요 건강케어(이하 행운목) 서비스를 제공했다.

‘행운목’ 사업은 66세(생애전환기 건강검진 대상) 및 80세 이상 1인 가구를 대상으로 하며,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직접 방문해 혈압 측정 및 혈당 관리 등 건강 서비스를 지원하고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여 수원새빛돌봄서비스로 연계하는 화서2동 건강특화사업이다.

이날 행운목 대상자 가정방문을 통해 안부 확인, 맞춤형 건강상담 및 기초 건강 검사(혈압·혈당·산소포화도·체온 측정)를 진행했다.

또한 통합복지상담을 통해 홀로 사는 어르신들의 욕구 파악을 통해 가사 지원, 소독·방역 등의 새빛돌봄서비스를 연계할 예정이다.

행운목 서비스를 지원받은 주민은 “궁금한 게 있어도 직접 찾아가기 힘들었는데 집으로 찾아와 기초 건강 검사도 해주시고, 복지상담을 통해 서비스 제공을 해주셔서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허두경 화서2동장은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가구의 건강 관리 능력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