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세종시문화관광재단, 세종특별자치시육아종합지원센터와 '유아 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세종 일상예술교육가(STAR) 양성과정 및 프로그램 협력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18 [09:35]

세종시문화관광재단, 세종특별자치시육아종합지원센터와 '유아 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세종 일상예술교육가(STAR) 양성과정 및 프로그램 협력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18 [09:35]

▲ 세종시문화관광재단, 세종특별자치시육아종합지원센터와 '유아 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세종시문화관광재단은 17일 세종특별자치시육아종합지원센터와 ‘세종형 유아 특화 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재단은 유아 인구가 많은 세종시의 특성에 맞추어, 유아에 특화된 문화예술교육 전문인력을 발굴하고 양성하기 위한'세종일상예술교육가 STAR(Sejong Teaching Artist Rise) 양성과정'을 올해 처음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약 이후 양 기관은 ▲세종 일상예술교육가(STAR) 양성과정 협력 ▲세종형 유아문화예술교육 생태계 발전을 위한 협력 ▲유아문화예술교육을 위한 정보 공유 등 유아 대상 문화예술교육분야에서 긴밀히 협력할 예정이다.

박영국 대표이사는 “세종시가 출생률이 높은 만큼 유아에 특화된 예술교육사업 개발이 필요하다”며, “앞으로 육아종합지원센터와의 협력을 통해 아이들이 예술교육을 가깝게 접할 수 있도록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임이랑 센터장은 “유아들의 예술적 감수성 향상을 위해 다양한 문화예술교육사업이 세종시 곳곳에서 펼쳐질 수 있도록 문화관광재단과 함께 협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세종일상예술교육가 STAR 양성과정’은 교안 연구개발, 실무교육, 현장 시연 등 단계별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거쳐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사업으로, 지역 예술가와 문화예술교육 관련 종사자 등 8명이 참여하고 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