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구 남구 예비부모 힐링DAY 운영

출산준비교실 참여 임신부 부부 대상 주말 숲속 힐링 프로그램 운영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18 [13:38]

대구 남구 예비부모 힐링DAY 운영

출산준비교실 참여 임신부 부부 대상 주말 숲속 힐링 프로그램 운영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18 [13:38]

▲ 대구 남구 예비부모 힐링DAY 운영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대구 남구는 지난 12일 임신부의 날(매년 10월 10일)을 맞이하여 지역대표 명산인 앞산에서 자연과 교감하는 '숲에서 미래의 너를 만나다!' 예비부모 힐링 DAY를 실시했다.

‘예비부모 힐링DAY’는 2024 행복플러스 출산준비교실 3기에 참여 중인 임신부 부부를 대상으로 출산하기 전 주말에 배우자와 도심을 벗어나 숲에서 함께 여유를 느끼며 힐링하는 시간을 갖도록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대구시 앞산공원관리사무소와 연계하여 앞산공원 숲 해설가와 함께 ▲숲과 교감하는 앞산 힐링 걷기 ▲숲속 호흡명상 및 숲 느끼기 ▲자연물을 이용한 만들기 체험 ▲미래의 너에게 보내는 편지 쓰기 등 다채로운 주제로 구성하여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특히, 미래의 너에게 보내는 편지쓰기를 통해 출산을 앞둔 부부가 미래에 태어날 아이에게 하고 싶은 말을 담은 편지는 아이와 함께 오랫동안 추억할 수 있도록 부부의 사진과 함께 나무 액자에 각인 제작하여 제공할 예정이다.

한 임신부 부부는 “오랜만에 남편과 둘이 뱃속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 너무 좋았고 평생 잊을 수 없는 시간이 될 거 같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오는 11월 2일 토요일에는 남구 관내 임신 준비 부부를 대상으로 2회차 ‘예비부모 힐링 DAY’를 진행할 예정이며, 지난 10월 2일부터 10월 25일까지 신청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참여 신청 및 문의는 카카오톡 ‘대구남구보건소 남구맘채널’ 1:1 채팅을 통해 가능하다.

이명자 남구보건소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부부가 뱃 속의 아이와 함께 자연과 소통하며 몸과 마음을 회복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임신부 부부가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