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및 ‘드림위드앙상블’ 초청공연 진행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7/21 [11:41]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및 ‘드림위드앙상블’ 초청공연 진행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7/21 [11:41]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관장 공상길)은 지난 19일 사회적 협동조합 ‘드림위드앙상블’을 초청해 복지관 이용자 및 직원을 대상으로 클라리넷 공연과 함께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을 실시했다.

 

‘드림위드앙상블’은 단원들의 자립을 위한 국내 최초 발달장애인 전문 연주 단체로, 지난해 9월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과 예술 활동을 통한 장애인 인식개선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으며 현재 국내외에서 연주 실력을 인정받아 왕성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이번 교육에서는 드림위드앙상블의 윤동혁 공연팀장이 인기 드라마 예시를 활용해 교육 참여자들에게 장애의 정의 및 유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했으며 이어서 8명의 단원이 클라리넷 앙상블 공연을 펼쳐 교육 참여자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 공상길 관장은 “이전에는 장애인이 연주하는 음악은 비전문적이라는 인식이 있었으나 드림위드앙상블은 장애인이 아티스트로서 좋은 연주를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줬다.”라며 “이번에도 드림위드앙상블과 함께할 수 있어 감사드리며, 오늘 교육을 듣는 분들이 음악을 감상하고 잔잔한 감동을 느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은 지역사회 주민들과 소통하기 위해 오는 22일, 23일 봉선사에서 지역 문화체험활동을 통한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과 바자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