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안성시, “감성교육 우린 연극으로 배워요!”

관내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감성교육’ 프로그램 운영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7/22 [16:08]

안성시, “감성교육 우린 연극으로 배워요!”

관내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감성교육’ 프로그램 운영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7/22 [16:08]

안성시는 22일 공도초등학교 대강당에서 가족의 소중함을 주제로 학생들에게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고 가족 간 관계 개선을 위한 행동의 변화를 유도하고자 ‘찾아가는 감성교육’을 실시했다.

 

‘찾아가는 감성교육’은 기존의 주입식 교육과 달리 문화적인 여가활동을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자연스러운 감정이입과 정서적 이해를 통해 교육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연극공연과 강의를 연계하여 기획됐다.

 

이날 공도초등학교 학생과 교사들은 ‘가족하모니’를 주제로 전문 연출과 작가, 실력있는 배우들이 참여해 수준을 높인 감성교육연극을 관람했다. 자연스럽게 이어진 감성강의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참여해 가족 간 갈등을 극복한 구체적인 사례를 소개하고, 부모님과 가족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이 끝난 후 학생들은 “연극을 보고 부모님 생각이 나서 눈물이 났다”, “배우분들을 가까이에서 직접 볼 수 있어 재미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함께 참관한 선생님도 “연극의 스토리가 탄탄하고 배우분들의 연기도 훌륭해서 아이들이 쉽게 집중하고, 주제에 깊이 공감할 수 있어 감성교육에 매우 만족했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한 시 관계자는 “코로나 이후 영상교육에 지친 아이들에게 현장감 있는 교육이 아직 부족하다”며, “올해 찾아가는 감성교육은 오늘 마무리되지만, 앞으로도 꾸준히 아이들에게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할 것”이라고 전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