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회의 진행과 토론 촉진, 우리에게 맡겨 주세요!2022년 안성시 퍼실리테이터 양성교육 수료식
안성시 시민활동통합지원단은 지난 21일 ‘2022년 안성시 퍼실리테이터(회의 촉진자) 양성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
기발한 생각을 효과적인 절차와 기법에 따라 전달해 창의적인 결과를 이끌어내기 위해 실시된 이번 교육은 지난 5월 26일에 개강해 ㈜코리아스픽스의 퍼실리테이터 1급 강사인 윤영주, 서민경 강사가 매주 1회씩 총 8회 강의했다.
퍼실리테이터의 정의, 역사, 역할에 대한 기본적인 이론강의는 물론 안성시 발전 저해 요인, 10년 후 미래 방향 등 시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토론 주제를 통한 실습까지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수강생들의 호응을 얻었다.
공익활동지원센터에서 진행된 이날 수료식은 수강생들의 수료 소감발표, 수료증 수여 후 지금까지의 교육에 대한 소감을 그림(Rich Picture)을 통해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수강생들이 퍼실리테이터 양성교육으로 많은 역량을 쌓았음을 보여줬다.
이번 교육에 참여했던 이용준 씨는 “회의 진행 등 다양한 활동의 촉진자로서의 기초 역량을 쌓을 수 있는 교육이었다. 어렵거나 지루하지 않고, 활동가의 역할 이해, 온라인 협업도구의 이해, 실습 과정을 통해 직접 경험하며 퍼실리테이터를 배울 수 있는 보람찬 프로그램이었다”고 전했다.
박주덕 안성시 소통협치담당관은 “8주간 교육에 참여해 주신 수료생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이번 교육이 교육만으로 끝나지 않도록 안성시가 수료생 여러분들의 개인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성시 시민활동통합지원단은 이번 수료생들의 활동을 이어가기 위해 각종 행사나 교육, 토론 등에 참여해 촉진자의 역할을 이어갈 수 있도록 기회를 마련한다고 밝혀 새로운 토론, 회의 문화가 안성에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