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이 ‘2022 K-ARTS 찾아가는 문화행사’ 공모사업에 선정돼 오는 25일 도서관 내 뮤직아트홀에서 지역주민들에게 문화예술공연을 선보인다.
한국예술종합학교에서 주관하는 ‘2022 K-ARTS 찾아가는 문화행사’는 음악, 연극, 전통 공연 등 창의적이고 수준 높은 작품을 엄선해 문화예술을 쉽게 접할 수 없었던 지역이나 시설에 직접 찾아가 공연하는 예술 나눔 프로젝트이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오는 25일 오후 2시 공연단체 ‘창작살롱 반락’이 국악콘서트 ‘낼래놉시다’를 공연하며, 창작국악과 현대민요를 기반으로 우리 민요의 강점을 살리면서 색다른 악기 편성으로 시민들에게 가깝게 다가갈 수 있는 레퍼토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조영범 도서관정책과장은 “책에 있는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는 것뿐만 아니라 예술 공연을 통해 문화 체험과 힐링의 시간을 선사하는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이 되겠다.”라며 “우리 도서관에서 다양한 문화예술을 누리는 기회를 갖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은 상주작가 지원사업, 1관1단 동아리지원사업 등 다양한 문화 공모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석영문예창작제’를 개최하는 등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독서문화진흥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