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강진군의회, 이정헌 전 JTBC 앵커 초청 스피치 교육 실시

공감과 신뢰의 스피치 기술, 인터뷰 기법 등 강의 통해 의정활동 역량 강화 기대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1/11 [16:06]

강진군의회, 이정헌 전 JTBC 앵커 초청 스피치 교육 실시

공감과 신뢰의 스피치 기술, 인터뷰 기법 등 강의 통해 의정활동 역량 강화 기대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1/11 [16:06]

▲ 강진군의회, 이정헌 전 JTBC 앵커 초청 스피치 교육 실시

 

강진군의회는 지난 9일 군의회 상임위원회실에서 의원 및 의회사무과 직원들을 대상으로 의정활동 역량강화를 위한 스피치 능력 향상 교육을 실시했다.

 

군의회는 차별화된 스피치 교육을 위해, 방송·언론 현장에서의 경험이 풍부한 이정헌 전 JTBC 앵커를 특별 강사로 초빙했으며, 주요 내용으로는 ▲공감과 신뢰를 주는 스피치 ▲인터뷰 기법, ▲올바른 어문규범 등 의원들의 원활한 의정활동에 필수적인 스피치 능력 향상을 위한 항목들로 구성됐다.

 

아울러, 설득력 향상을 위한 목소리 연출 및 강조법과 함께, 개인별로 1대1 피드백을 통해, 스피치의 문제점을 개선해 보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강사로 초빙된 이정헌 앵커는 광주MBC에서 기자생활을 시작으로, 중앙일보 국제부 차장, JTBC 뉴스 아침 메인 앵커, JTBC 도쿄 특파원 등으로 활약한 바 있는 언론인이다.

 

이정헌 앵커는 “의원들의 스피치 역량은 신뢰받는 의회와 군민과의 소통을 위한 큰 자산이자 밑거름이다”라며 “강의를 통해 의원들이 의정활동을 수행하고 군민들과 소통하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김보미 의장은 “의정활동에서의 소통 리더십을 향상시킬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히면서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 앞으로도 다양한 역량 강화 교육을 통해 전문성과 실력 있는 의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