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는 지난 30일 본청과 사업소, 읍면동 민원담당공무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민원응대 친절교육을 실시 하였다.
이번 교육은 민원처리 담당공무원의 친절서비스 이행 표준 및 고객 응대 방법을 제시함으로써 민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교육은 전화민원의 응대기법, 고객 공감을 위한 유형별 응대의 중요성, 상황에 맞는 표현의 기술 익히기 등으로 구성돼 민원인 응대 시 효율적인 대응방안에 대한 실질적인 교육이 이루어 졌다. 권순광 토지민원장은 “이번 교육이 공무원의 민원 대응능력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친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행정서비스 강화와 소통행정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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