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전도현 오산시의원, 7분 자유발언에서 “지방재정 신속집행 폐지 또는 제도 보완 건의”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25 [22:01]

전도현 오산시의원, 7분 자유발언에서 “지방재정 신속집행 폐지 또는 제도 보완 건의”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25 [22:01]

 

오산시의회 전도현 의원은 지난 25일 열린 제289회 오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본회의에서지방재정 신속 집행의 문제점이라는 주제로 7분 자유발언을 하였다.

 

전도현 의원은 7분 자유발언에서 신속 집행의 문제점으로 지자체 이자수입 감소 선금 지급에 따른 업체의 보증보험료 부담 증가 민간 사업 보조금의 일괄 교부에 따른 횡령, 부당사용 발생 우려 등 신속 집행의 부작용을 지적하였다.

 

그러면서 코로나 시기인 2020년 이후 부진 시·군에 보통교부세 페널티를 신설하여 지자체에 재정적 압박을 가하고 있다.” 여러 지자체에서 집행 실적향상을 위해 하반기 사업예산을 본예산에 편성하지 않고 추경에 편성하는 등 꼼수가 등장하고 있다.”라고 발언했다.

 

끝으로 신속 집행은 지방재정운용의 자율성을 침해하는 것으로 일선 공무원들의 피로도가 높아지고 있다면서 금융위기와 같은 우리 경제가 심각할 때 한시적으로 사용해야 하며 이를 위해 집행부에서는 중앙부처에 신속 집행 폐지 또는 제도보완을 적극 건의해야 한다.” 며 발언을 마무리 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