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수도권 공사·공단 감사부서 협의회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4/05 [14:34]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수도권 공사·공단 감사부서 협의회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4/05 [14:34]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지난31일 안성맞춤소프트테니스구장 3층 회의실에서 수도권 12개 공사·공단 감사부서가 참여한 가운데 제11차 수도권 공사·공단 감사부서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수도권 공사·공단 감사부서 협의회는 감사역량 및 전문성 제고를 위한 유기적인 협력체계 기구로 고양도시관리공사, 김포도시관리공사, 남양주도시공사, 성동구도시관리공단, 수원도시공사, 시흥도시공사, 안산도시공사, 오산시시설관리공단, 용인도시공사, 파주도시관광공사, 평택도시공사, 화성도시공사 등 수도권 13개 공사·공단 기관의 감사부서로 구성된 협의체이다.


이날 회의에서는 기관별 주요 감사활동 및 반부패 우수사례 공유를 통해 감사역량을 강화하고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으며, 감사활동 업무전반에 대한 정보교류 등 내부통제 강화를 위한 다양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공부문 조직 환경이 복잡·다양해지면서 자체감사기구의 내부통제 기능이 강화되고 있는 만큼 유관기관 소통 강화를 통해 감사기능을 충실히 이행하고자 한다.’며 ‘현 공단은 수도권 공사·공단 협의회를 통해 내부통제 강화를 위한 정보교류 및 감사업무에 대한 협력을 통해 새로운 감사환경에 맞는 다양한 감사기법을 도입하는 등 지방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