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포천시, 외국인근로자 소형건설기계면허취득 지원사업 신청접수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5/08 [16:09]

포천시, 외국인근로자 소형건설기계면허취득 지원사업 신청접수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5/08 [16:09]

 

포천시는 외국인근로자의 산업현장 내 무자격 건설기계 사용으로 인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포천시 외국인근로자 소형건설기계면허취득 지원사업’ 신청을 오는 5월 16일까지 접수한다.

이번 사업은 포천시 제조업, 농축산업 등 산업체에 근무하는 7천여 명의 외국인근로자를 대상으로 현장에서 필요한 3톤 미만 지게차, 굴삭기와 같은 건설기계 면허 취득에 따른 교육 수강료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업장 내 안전사고 예방과 기업의 생산성 향상 도모는 물론, 외국인근로자의 안정적인 사회 정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사업 대상은 포천시에 거주하면서 포천시 산업체에 근무하는 등록된 외국인근로자들이며, 1인당 30만 원 범위 내에서 총 40명에게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자가 많을 경우 업무 적합도, 산업체 현황, 외국인근로자 고용상황 등을 판단해 선발할 예정이다.

접수 장소는 포천시청 기업지원과 외국인근로자지원팀이며, 접수는 직접 방문하거나 전자우편(silvero3@korea.kr), 우편으로 가능하다. 신청은 반드시 사업체 대표 동의서를 받아야 하며, 미등록 외국인이거나 면허 취득이 실제 사업장 내 업무와 관련이 없는 근로자는 제외된다.

제출서류 및 세부내용은 포천시청 누리집(www.pocheon.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주민참여예산 사업으로 올해 추진하는 사업이나 수요가 많고, 사업체 현장에서 호응이 좋을 경우 향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